안녕하세요~~!
세상이 어떻게 돌아가는지 궁금한 IT정보보안인 Q 입니다. 인사 올리겠습니다!
첫번째 글이 에어팟2세대 사용 후기입니다!!
에어팟프로가 세상에 까꿍한지 어느정도 되었는데 왜?? 이제와서 에어팟2세대 후기를 쓰는건지? 라고 궁금하시겠지만
음.. 우선 첫 글이기에 제가 매일 사용하는 제품리뷰를 먼저 해보는게 좋다고 생각했고,
사용한지 1년이 되어가기 때문에 라고 말씀해드릴게요. (이렇게 쓰면 되는거라던데.. 맞나여? :) )
서론이 길었으니 이제 본론으로 들어갈게요~ 자~~ 따라 오시죠!
1. 에어팟 언박싱
저는 애플 제품을 주로 사용중이에요.
다들 익히 들으셨겠지만 애플이라는 회사 박싱은 정말 심플하죠. 이래도 되나 싶을정도로요
나름 깔끔함을 추구하는면이 보여서 저는 긍정적으로 보게되었어요
그래서 모든 애플 제품박스는 보관중입니다 ^^


참! 저는 무선충전용으로 구입했었어요
(현실은.. 무선충전패드도.. 심지어 핸드폰도.... 무선충전이 안되는 제품이에요 ㅠㅠ)
언제 무선충전세상을 누리는 꿈을 이루고자 차근차근 만들어가고 있어요.


물건을 매일 닦으면서 쓰는 성격이 아니라 사용흔적과 세월의 흔적이 느껴지네요 ㅠㅠ
무선충전과 유선충전 차이점은 쪼기 점같이 생긴 LED 위치라고 해요. 유선충전은 1세대랑 똑같이 생긴거 같더라구요

핸드폰과 페어링후 에어팟 뚜껑?을 열어보면 이렇게 배터리 팝업창이 올라와요.
참! 안드로이드 핸드폰과도 페어링이 잘 된다고 하던데 살짝 복불복 같더라구요. 안드로이드 유저를 보면 누구는 페어링이 잘되고 누구는 잘 안되는거 같더라구요 ㅠㅠ (역시 애플은 애플끼리 사용하라는거가요?)
또한 아이폰은 팝업창이 별다른 설정없이 스무스 붸리 스무스하게 올라오지만 안드로이드는 별도의 어플을 설치해야 배터리 팝업창이 나오더라구요 참고하세요!
일단 에어팟의 생김새는 이렇게 생겼습니다. 별다른거 없쥬?
2. 간단한 후기
후기를 말씀드리기 전에 제가 에어팟에 사용하는 악세사리는 엘라고 제품을 사용하고 있어요!
나름 만족하며 사용하고 있어요 ㅎㅎ ^^
1년동안 제 가방과 주머니에는 항상 에어팟이 있었어요. 회사에서도 점심시간에 노래를 들으며 휴식을 취하기도 하며
퇴근후에는 대부분 헬스장에 운동을 하러 가기 때문에 제 분신같은 존재이죠.
(사실 운동할 때 유선이어폰을 사용했는데 너무 거슬려서 에어팟을 구매한게 제일 큰 이유입니다. :) )
땀을 흘리면서 운동하기 때문에 땀이 들어가면 고장나지 않을까 했는데 1년동안 잘 버텨준거 보니 어느정도 방수는 잘되는거 같아요.
그리고 이어폰은 에어팟을 써보기전과 후로 나눈다고 했는데 그말 100000000% 공감합니다. 다른거 못써요 정말 ㅠㅠ
또한 저희 회사는 다양한 직무가 있는데 어느 한 직무는 외부 엔지니어와 통화를 많이 해야하는 직무도 있어요.
해당 직무 직원분들은 항상 에어팟 한쪽을 귀에 착용하고 업무를 보시더라구요.
그만큼 편하니깐 애용하시겠죠??
하지만 에어팟에도 엄연히 단점은 존재합니다.
일단 배터리 성능이에요. 아직 1년동안은 별 탈없이 배터리성능은 만족한데 확실히 1년전보다는 아주사알짝 죽어가요.
또한 개별 유닛이다보니 바닥으로 내팽겨쳐질때가 있어요 정말 가슴아파요. 충격에 어느정도 강한거 같지만 그래도 아깝죠 ㅠ
요즘들어 가능 느끼는 단점! 바로 한쪽 유닛의 배터리 충전이 잘 안된는 거에요.
검색을 해보면 오른쪽유닛 배터리 충전이 잘 안되는 글도 많이 보이는데 페어링을 다시 해봐라, 전원을 껐다 켜봐라 등
해결을 제시해주지만 결국에는 서비스센터가서 수리를 받는게 대부분이시더라구요 .
저 같은 경우에도 2주전부터 오른쪽유닛이 충전이 안되고 배터리도 얼마 못가는 현상이 생겨 이것저것 다 해 봤어요.
내린결론은... 케이스 문제였어요. 여기서 말하는 에어팟 충전기케이스가 아니라 충전기케이스를 보호하는 별도로 구매한 케이스 입니다.
고무재질이고 1년동안 썼기때문에 늘어나서 케이스 입구 부분이 접촉불량이 나서 그런가 케이스를 빼고 닫으면 양쪽 균일하게 충전이 됩니다.
혹시 여러분들중 고무케이스를 끼우셨는데 충전이 잘 안되면 케이스를 빼고 해보세요
(그래도 안되면 또르르르륵... ㅠㅠ)
3. 총평
1년동안 너무 만족스럽게 사용했어요. 무선이어폰없이 어떻게 생활이 될지 걱정스러울 정도로요!!
하지만 배터리를 사용하는 제품이고 외부 충격이 가해질수 있는 제품이다보니 어느 경로던지 고장이 나는건 피할수 없다는점은 명심하셨으면 해요.
유선이어폰처럼 반영구적인 제품이 아니라는점...
조심히 깨끗이 관리만 잘해주면 2년 3년 더 이상 만족하며 사용하실꺼라 믿어요!!
첫글이라 정리도 안되고 어수선한게 저도 느껴지는데 이 글을 보시는 분은 얼마나 어수선하겠는지 걱정이 앞서지만
차차 발전하는 모습을 보여드릴게요..
그럼 이만 에어팟 2세대 사용후기를 마칩니다.
안녕히계세요!!
'IT 제품' 카테고리의 다른 글
유튜브 프리미엄 구글 홈 미니 (Google Home Mini) 개봉기 (0) | 2020.03.18 |
---|